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자격증관련정보

몇번씩 떨어지는 굴삭기운전기능사 실기 합격하는 비법 없을까?

by Man New All 2021. 8. 10.
반응형

 

 

 

몇번씩 떨어지는 굴삭기운전기능사 실기 합격하는 비법 없을까?

실기 : 27,800 원 시험 응시비용을 생각하면 3~4번에 합격하면 최고의 성적이겠지만 실상은 10번 넘게 떨어진 수험생이 많아요. 시험날짜 전날이나 2일 전에 미리 연수를 받는걸 추천해요. 연수는 코스1시간, 굴삭 1시간해서 20~24만원정도로 적은 비용은 아니지만 몇번씩 왔다갔다하는 교통비와 시간대비 인건비를 비교한다면 한번에 혹은 두번만에 합격해야하지 않을까요????

 

 

중장비 자격증의 기본 지게차와 굴삭기 운전기능사

 

 

학원에서 두달 교육을 받고도 떨어지는 학원생을 많이 봤고, 현장에서 10년 가까운 경력을 쌓아 오신 분들도 실기시험 시작 1분도 안되서 탈락 호루라기 소리에 움츠려드는게 현실이었습니다. 

 

이렇다보니 응시 수수료는 아깝지도 않아 몇번씩이나 재 접수를 하고 시험을 보러온 수험생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실기시험장의 차가운 분위기

 

 

학원에서 실기를 접수하다보면 사는곳과 가까운곳 혹은 장비가 비슷하거나 같은 시험장을 찾게 되더라고요. 유튜브를 통해서 홍보하는 학원들도 많고, 그만큼 영상들도 많죠. 정보는 이미 넘칠정도로 많다는 거죠.

 

 

저멀리 크레인을 봐도 당장 앞에 지게차 하나 제대로 끌지 못하니 ;;;;;

 

 

자격증 시험이란게 시간에 비례해 취득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아니죠!!!

 

 

전문학원 정규과정을 수료하고도 막사 시험날짜가 다가오니 초조해집니다. 떨어지면 한달을 그냥 허비해야 하고, 한달 뒤에 재 시험을 본다고 합격한다는 보장도 없잖아요.

 

시험장과 학원의 장비가 다르고 낮은 합격률이 불안감 마저 감돌죠.

 

실기시험날 당일 강한 압박감에 쓰려지는 수강생도 본적이 있어요. 그만큼 떨리는게 자격증 실기시험이 아닐까 싶어요. 

 

학원과 시험장의 다른 기종 / 시험장 바닥

 

 

위 사진을 보시는거 처럼 학원에서 배우는 굴삭기 기종은 구형인데 가장 중요한건 시험장과 규격의 차이가 있다는 점이죠. 이건 어쩔 수 없는 현실이지만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이유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시겠지만 굴삭기운전기능사 자격증 실기는 코스를 합격한 인원만 굴삭시험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몇번을 응시해도 코스조차 통과하지 못하는 응시생도 시험날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아, 답답해 옵니다. 

 

 

그래서 저와 몇몇 학원생들은 시험장에서 하루 전날 연수를 받기로 했습니다. 금액은 개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24만원을 내고 주행 1시간, 굴삭 1시간을 연수 받았습니다. 

 

시험장에서 하루 전날 배우는 특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확실한 효과가 있어요. 저또한 연수를 받으면서 습관처럼 잘못된 행동을 한다던지 합격을 위한 꿀팁도 많이 전수 받게 되었습니다.

 

한번에 붙으면 다행이지만 혹시라도 불안하거나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하려 한다면 연수를 꼭 받으세요~

 

 

 

 

 

 


2021.08.07 - [일상정보/자격증관련정보] - 현장에서 10년 경력자도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굴삭기운전기능사 실기

 

현장에서 10년 경력자도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굴삭기운전기능사 실기

현장에서 10년 경력자도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굴삭기운전기능사 실기시험 그냥 보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현실,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은 실시 시험에 대한 이해와 충분한 학습도 좋지만 시험장

twomanrace.tistory.com


 

 

**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글쓴이에게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에듀웨이 기분파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 -실기코스및작업요령수록(카페무료동영상 제공) + 시

COUPANG

www.coupang.com

 

 

무선 RC 굴삭기 중장비 실기 연습 가성비 좋은 미니 유압 포크레인RC 무선조종 장난감

COUPANG

www.coupang.com

 

 

포크레인 장난감 무선 RC 굴삭기 중장비 실기 연습 가성비 좋은 미니 유압 어린이 포크레인RC 장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댓글